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제목
삼진제약(주), 금연치료제 ‘니코바이 정’ 출시!
등록일
2018-11-14 09:09:58

삼진제약(주) 금연치료제 ‘니코바이 정’ 출시!
 - 흡연욕구, 금단증상 억제 및 환자의 금연지속률 높여 -


삼진제약(주)(대표이사 이성우)은 금연치료제 ‘니코바이 정’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니코바이 정’은 바레니클린 살리실산염 성분의 금연치료제로 환자의 흡연 욕구와 금단증상을 감소시키고 금연 지속률을 높여준다. ‘니코바이 정’의 주성분인 바레니클린은 뇌의 복측 피개영역의 α4β2 nicotinic acetylcholine receptor(니코틴성 아세틸콜린 수용체)에 니코틴 대신 결합하여 흡연으로 인한 즐거움과 보상효과를 느끼지 못하게 한다. 또 도파민을 소량 분비시킴으로써 흡연 욕구와 금단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니코바이 정’은 0.5mg, 1m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니코바이 정’은 금연 시작 1주 전부터 0.5mg 1정을 3일간 1일 1회 복용 후 다음 4일간 1일 2회 복용한다. 이후 2주째부터는 1mg 1정을 1일 2회 총 12주간 복용하면 된다.



표 : ‘니코바이 정’의 용량·용법


 삼진제약은 금연치료제의 특징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제품 네이밍에도 공을 들였다. ‘니코바이 정’의 제품명은 사내 공모를 통해 니코틴의 ‘니코’와 작별 인사를 뜻하는 ‘바이’를 합쳐 만들었다. 금연치료제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나타내어 기억하기 쉽게 표현했다.


사진 : 삼진제약(주) 금연치료제 ‘니코바이 정’


 삼진제약(주) 이성우 대표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약물치료가 중요하다”며 “니코바이 정의 출시는 정부의 금연지원 정책과 더불어 금연 열풍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이전글
삼진제약(주), 중국 제약기업 LEPU Pharmaceuticals사와 MOU체결!
다음글
삼진제약(주), 항산화영양제‘웰타민’활력 되찾고 면역력도 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