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뉴스
한국인의 진통제 맞다!게보린 증상별 맞춤 라인업으로 진화한다!
2021.03.25

한국인의 진통제 맞다! 게보린증상별 맞춤 라인업으로 진화한다


올해로 출시 42주년을 맞은 게보린은 1979년 출시되어 한국인의 두통약으로 명성을 떨치며 소비자의 필수 상비약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지금까지 판매된 정제 수는 약 38억 정으로, 10정 포장 단위 제품(크기11.8cm)으로 줄세우면 지구둘레(4만여km) 한 바퀴를 상회한다. 이 같은 기록은 마케팅은 물론 판매량으로 검증된 약효가 뒷받침 됐기 때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진제약은 국내 대표 진통제로 자리매김한 게보린 브랜드를 두통 치통에 게보린 정’, 생리통 특화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 초기감기 및 해열에 게보린 쿨다운 정, 증상별 라인업으로 확대해 국내 진통제 시장 강자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사진 : 삼진제약 게보린 브랜드

 

 

목넘김은 쉽고 효과는 더 빠르게두통 치통엔 맞다! 게보린 정

게보린 정은 아세트아미노펜 등 세가지 복합성분으로 해열 효과 뿐만 아니라 두통, 치통, 근육통, 신경통 등 다양한 통증에 뛰어난 진통효과와 속효성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진통제 시장 출시 6년만인 85년부터 국산 제품 1위로 나서기 시작하며 지금까지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삼진제약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2020, 게보린 정의 정제 크기를 줄이고 속효성을 더 높이는 리뉴얼을 단행했다. 약을 복용할 때 환자의 복약순응도는 의약품의 효과와 안전성만큼이나 중요한 지표다특히 의약품의 제형은 약물의 흡수 정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제형 개발과 기존 치료제의 제형을 개선하려는 업계의 노력은 지속되고 있다. 삼진제약 게보린 정의 리뉴얼 역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제 개선에 초점을 뒀다. 정제의 낱알 사이즈를 길이와 두께의 최적화된 비율로 디자인하여 목넘김 부담을 줄였다. 기존 낱알 크기의 90% 크기로 줄어든 리뉴얼 게보린 정으로 여성과 고령자의 복약이 한층 편해질 전망이다.

또한 리뉴얼 게보린 정은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보다 붕해 속도를 3배 높여 신속한 흡수가 가능해졌다. 속효성은 진통제를 찾는 소비자들의 주된 선택 요소로서, 정제의 붕해 시간은 빠른 진통효과를 좌우하게 된다. 삼진제약 중앙연구소의 인공위액 붕해 실험에서 확인한 게보린 정의 붕해 속도는 기존보다 약 3배가 더 빨라졌으며, 체내 용해에서 흡수 단계로 빠르게 넘어가기 때문에 신속한 효과를 내게 된다.  .

 

생리통에 더 나은 케어 솔루션 게보린 소프트연질캡슐

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이부프로펜파마브롬의 복합 작용으로 생리통의 흔한 증상인 하복부 통증, 요통을 비롯해 골반과 가슴의 둔중감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게보린 소프트에 함유된 이부프로펜 성분 함량은 250mg으로 일반적으로 판매되고있는 200mg의 제품 대비 함량이 높아 진통효과가 뛰어나며, 파마브롬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생리 시 부종과 유방압통을 동시에 잡아주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게보린 소프트의 액상형 연질캡슐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빠른 치료 효과를 나타내며 평균 초경이 시작되는 11세부터 복용이 가능하다.

 

생리통 진통제는 통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 생리 시작 12~36시간 전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리가 예상되는 전날부터 미리 복용하면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이 억제돼 효과가 좋다. ‘게보린 소프트12캡슐 포장으로 10 캡슐 위주인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두어 생리가 시작되기 전날부터 일반적으로 생리통이 지속되는 총 4일동안 복용할 수 있도록 생리 기간을 충분히 고려해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온가족 상비약! 초기감기, 해열엔 게보린 쿨다운

감기 증상은 초기엔 미열 등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더라도 악화되면 호흡기 증상과 2차적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부터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 이 때 미열, 오한 등 초기 증상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해열진통제가 부작용은 적고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또한 단순 해열진통제 성분보다는 면역 기능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 성분이 복합된 제제라면 감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보린 쿨다운 정은 아세트아미노펜과 비타민 B1(벤포티아민), B2(리보플라빈), C(아스코르브산)가 함유돼 초기 감기 증상 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구성된 비타민 함유 해열진통제이다. 열을 빠르게 내려주고 오한과 근육통 증상을 완화해 주는 아세트아미노펜과, 피로감을 개선하는 벤포티아민(8mg, 일일권장량의 6.6), 인후통을 완화해 주는 리보플라빈(4mg, 일일권장량의 2.6)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100mg, 일일권장량)가 초기 감기를 잡아주며, 항히스타민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졸음 부작용 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게보린 쿨다운 정은 발열 등의 초기 감기 증상이 있을 때 하루 세번, 1정씩 복용할 수 있으며 30정 병 포장으로 가정과 직장, 학교 내 상비약으로 구비해두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삼진제약 김제석 게보린 PM게보린 브랜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으로 오랜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앞으로도 다양한 증상별 맞춤 진통제로 라인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